요즘 제 알고리즘을 장악하고 있는 두바이 휘낭시에 때문에 드디어 브루어스커피 불당점에 다녀왔습니다.
📍 위치 & 영업시간
•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5로 178 불당동 1532, 113호 브루어스커피 불당점
• 영업시간: 매일 09:00 ~ 19:00 (라스트 오더 18:30)
깔끔한 외관과 넓은 공간 덕분에 주말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분위기였어요.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라 주말엔 웨이팅이 기본이라는 후기가 많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점심 지나고 갔더니 좌석 만석… 🫠
약간의 웨이팅 끝에 드디어 입장! “아 오늘 제대로 먹어보자” 하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주문 메뉴
아이스 아메리카노 (원두 선택 가능)
아포카토
두바이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피스타치오 까눌레
발로나 초코 휘낭시에
아몬드 초코 마들렌


두바이 휘낭시에
이 집의 간판 메뉴답게 진짜 미쳤습니다. 겉은 바삭, 안은 촉촉. 카다이프의 바삭함과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의 고소한 풍미가 은근 단짠 매력으로 밀려와요. 단맛이 과하지 않아 계속 먹고 싶어지는 맛. 왜 다들 추천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에그타르트
패스츄리 타르트지라서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계란 비린맛 1도 없고, 그냥 달달+부드러움 끝판왕. 개인적으로 두바이 휘낭시에 다음으로 강추하고 싶은 메뉴.
발로나 초코 휘낭시에 & 아몬드 초코 마들렌
생각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맛. 휘낭시는 진한 초코향이 퍼지고, 마들렌은 쫀득하면서 다크 초콜릿 풍미가 깊어요. 커피랑 한 입 먹으니 조합이 완벽했습니다.
아포카토
아이스크림 퀄리티가 고급져서 커피와 만났을 때 맛이 배가 됩니다. 쌉쌀한 에스프레소와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입 안에서 폭발. “아, 이래서 다들 아포카토 좋아하는구나” 싶었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원두를 두 가지 중 고를 수 있었는데, 저는 고소한 맛을 택했어요. 산미 좋아하시면 다른 옵션 고르시면 될 듯! 깔끔하면서도 바디감 있는 아메리카노라 디저트랑 잘 어울렸습니다.
브루어스커피 불당점은 그냥 디저트 천국이었어요.
특히 두바이 휘낭시에는 “이 집 오길 잘했다” 싶은 시그니처 메뉴였고, 다른 디저트들도 전혀 아쉽지 않았습니다. 웨이팅이 있어도 충분히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더라고요.
천안 불당 카페 찾으신다면 여기 무조건 리스트에 넣으셔야 합니다.
“커피 + 디저트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브루어스커피 불당점 강력 추천합니다 👍
